바다와 산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자세히보기

정치 엿보기

21대 총선 창원, 서민과 노인네들 뺨 맞고는?

선비(sunbee) 2020. 1. 13. 13:34

21대 총선 창원, 서민과 노인네들 뺨 맞고는?

어제 단톡방에 나라 걱정에 잠을 이룰 수 없다며 올라온 글. . .
........................................................................... 
“아래글을 보고 밤잠을 설쳤다.
한 나라의 지도자를 잘못 뽑으면 그 댓가는 국민의 몫이고 고통이다.
세계 경제대국  10위권 자유 대한민국은 단 2년반만에 세계40위권 아래로 추락하고 쫄닥 망했으니
우리 미래 후손들에게 또 그 가난을 남겼으니 땅를 치고 통곡할 일이로다.”
....중략
................................................................................................
 한마디로 온갖 저주라는 저주와 욕이라는 욕을 다 퍼부으며 나라가 망하면 가장 기뻐할 인간이 문재인이라고....

 아무리 한답시고 대통령이 나라 망하기를 어찌 바라며, 대한민국 경제가 언제 40위권으로 밀려났다는 말인가?


 우리나라 노년 세대들이 왜 이토록 터무니없는 증오와 분노에 사로잡혔을까?
 명색이 4.5급 공무원 출신이라는 내 친구 중에도 공중파 방송은 모두 좌빨들이 다 장악을 했고 요새 그나마 체늘A와 조선TV와 유튜브가 있어서 다행이라 말을 하는 친구들도 있다.
 그러면서 의창구 국회의원 후보로는 박완수한테 당한 것으로 보나, 사람 됨됨이로 보나 김순재를 찍어야 하는데 문재인이 미워서 민주당후보는 아니란다.

 SNS가 세상을 편리하게 하기는 하나 사실 유튜브 같은 경우 대한민국 국민을 둘로 쪼개놓고 있다.
 누구라도 유튜브 시험을 해보시라.
 섹소폰 부는 동영상 두 개만 보면 섹소폰 부는 동영상이 엄청 쏟아진다.
 바둑 두는 동영상 두 개만 보면 바둑 두는 동영상이 엄청 쏟아진다.
 보수 동영상 두 개만 보면 계속 그쪽 동영상만 뜨고, 반대로 진보 동영상 두 개만 보면 그쪽 영상만 따라 뜬다.
 이런 유튜브의 작동원리에 대해 의심해보지 않은 노인들은 상대쪽에서 무슨 말을 하는지 전혀 알 수 없다. 그냥 자신이 매일 보고 듣고 아는 것이 세상의 전부라고 확신한다.

 공영방송은 아무리 부패하고 편향적이라 해도 그래도 여러 사람이 협력을 해서 방송이 제작되고 견제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유튜브는 지 혼자서 생각하는 대로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이는 한마디로 ‘지 쪼대로 방송’이다.
 그들은 조회수를 늘려 광고수익을 올리려고 없는 말도 지어내고, 상대의 바늘만큼 작은 약점을 트집 잡아 마치 세상을 다 잡아먹을 듯한 악행으로 몰아붙이고 있다.
 그리고 독자들은 답답한 경제현실에 어디 실컷 욕이라도 퍼붓고 싶었는데 대신 유튜브가 시원시원하게 해주니 카타르시스를 해소할 수 있다.
 울고 싶어지자 뺨 때린다고 유튜브는 노인네들 뺨을 제대로 때려주고 있는 것이다.
   


 과거 보수쪽 사람들은 대통령을 쬐끔이라도 욕을 할라치면 빨갱이니 매국노니 하며 난리였다.
 그런데 지금 그들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상적인 사고 같으면 지 입이 더러워질까 사용 못 하는 욕지거리와 저주를 퍼붓고 있다.
  대기업 경제성장 주의자였던 이명박 덕분에, 통일은 대박이라던 박근혜 덕분에 서민경제는 언제 좋았으며, 국가안보는 언제 안전했던가?

 


 창원 사람들은 스타필드가 들어서면 고용효과가 늘어나고 지역경제가 좋아질 것으로 믿고 있다.
 스타필드가 들어서면 창원에 고용효과가 생긴다고????
 스타필드에 고용되는 사람은 분명히 있다.
 창원시민이 소비하는 지출액은 한정되어 있다. 
 스타필드 같은 대기업은 최소의 인력으로 최대의 매출을 올리는 노하우가 대단하다.
 대기업은 100억 매출 올리는데 1인을 고용하면, 소상공인은 13사람이 달려들어야 100억 매출을 올릴 수 있다.
 한마디로 스타필드 1명 고용 그 뒤에 12명의 실업자가 생긴다는 사실은 왜 모르는가?
 창원스타필드를 끌어들인 근본당사자는 박완수, 권경석이다.
 39사에 군인이 있으면 나라에서 주는 월급으로 창원에서 소비를 하지만 아파트와 스타필드에서 나오는 것이 무엇인가?
 한일합섬, 한국철강 공장 뜯어내고 아파트 지으면 먹을 것이 나오는가?
 소상공인들 장사를 망친 것은 30년 동안 이 동네를 쥐락펴락했던 그 사람들 때문이다.

 이명박 대기업 주도 경제정책은 서민을 위한 정책이고, 문재인 서민 주도 경제정책은 서민 죽이는 정책이며,
 박근혜 통일은 대박이라는 대북정책은 안전한 나라이고, 문재인 남북교류 정책은 나라를 말아먹는 정책이라고 믿는 근거가 무엇인가?
 
 권경석, 박완수한테 뺨 맞고 허성무한테 욕하고, 이명박한테 뺨 맞고 문재인한테 저주를 퍼부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