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산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자세히보기

내 생각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 & 100세 시대의 공포!

선비(sunbee) 2013. 9. 3. 06:00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 & 100세 시대의 공포!

 

 여러분은 100세까지 장수할 수 있다면 기분이 좋은가요?
 흔히 사람들은 쇠똥밭에 굴러도 저승보다는 이승이 났다고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끔찍한 재앙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50대 중반을 막 넘긴 이 나이에도 시력이 가고 이빨이 상하고 무릎이 아파오는데 100살까지 살면 얼마나 많은 신체부위가 고장 나겠습니까?

 그런데 내가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를 치료하고 지금은 퇴행성관절염 치료를 받으러 다니는 한의원의 원장 말에 의하면 지금의 수준으로 의학이 발달해가면 20년 안에 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이 100살이 넘을 것이니 싫건 좋건 간에 이에 대비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ㅉㅉㅉ


 허리 고치고, 목 고치고, 무릎 고치고, 그 다음은 ....???

 

 


 생각만 해도 앞날이 걱정 아닐 수 없습니다.

 아닌 게 아니라 이 한의원에 가서보면 70~80대 노인네들이 대부분이고, 이야기를 들어보면 심장약, 고혈압약, 위장약, 신경통약, 수면제 등등 기본적으로 네댓 가지는 달고 살면서 한번쯤 관절수술을 하지 않은 노인이 별로 없습니다.
 
 나의 부모세대인 이 노인네들의 세대를 두고 나는 ‘짚신에서 나이키 신발을 신어보고, 소달구지에서 보잉707을 타본 세대로 인류 역사상 가장 변화무쌍한 삶을 살아 온 세대’라고 합니다.
 그들은 일제시대와 6.25동란이라는 엄청난 환란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 쳤고, 그리고 농경사회에서 자란 몸으로 산업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그야말로 죽기 아니면 살기로 자기 몸을 돌보지 않고 일했습니다.
 그리고 60년대 까지만 해도 국제구호물자에 매달리던 우리나라 경제를 국민총생산 기준 세계15위라는 경제대국으로 만든 장본인들이지요.

 하지만 그런 그들에게 지금 남은 것이라곤 소위 “골병”만 남아 오전에는 이 병원에 기웃, 오후에는 저 병원에 기웃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만만찮은 병원비 때문에 자식들한테도 미안할 뿐 아니라 이 병원 저 병원 다녀도 진통제만 디립딱 주므로 약을 먹을 때는 살만 하다가 약만 떨어지면 또 통증이 시작되므로 여기저기 수소문을 하다가 홍상철한의원에서는 비싼 한약을 복용하라고 강권하지도 않고 침술효험이 좋다는 소문을 듣게 되어 이 곳을 찾습니다.

 

 이렇듯 이곳 한의원에는 70~80대의 고령환자들이 대부분인데 최근에 들어 운동선수를 비롯한 나이 어린 학생들도 종종 보입니다.
 이런 젊은 층의 환자도 대부분 입소문을 통해서 찾지만 가끔은 내 블로그를 보고 찾는 이도 있다고 합니다.
 홍상철 원장은 내가 가끔 그의 이야기를 블로그에 올릴라치면 ”씰 데 없는 짓 그만 하고 네 몸이나 잘 돌봐라.”하고 내게 핀잔을 줍니다.

 사실 그의 입장에서 보자면 항상 손님이 넘쳐나므로 요즘 대세라는 SNS 소문 따위가 병원 경영에 굳이 필요하지도 않을 뿐 아니라 자신의 체력이 더 이상 환자를 감당하기 어려운 처지이므로 내가 하는 짓이 만고 쓸 데 없는 짓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블로그에 그를 언급하는 것은 혹여 예전의 나와 같이 이 병원에서도 저 병원에서도 진료를 거부하는 그런 병을 가지고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실낱같은 도움이라도 될까 싶어 글을 씁니다.
 특히 컴퓨터 앞에 너무 오래 있어 목디스크가 발병한 청소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내가 몰카 찍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침만 주고 있는 홍상철 원장입니다.

 

 이 한의원은 영도 봉래동 시장통에 있어 차도에서는 보이지도 않고 더더구나 승용차는 주차할 곳도 없습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부득이 승용차를 타고 가는 분은 봉래동 시장 공용주차장이나 그 옆의 우리은행 뒤편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공용주차장은 한의원에서 도장을 찍어 가면 반값으로 할인을 해 줍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영도대교를 지나자마자 우리은행 못 미쳐 첫 버스정류장에서 내립니다.

 

-우리은행 뒤 봉래동시장으로 접어듭니다.

 

-승용차를 이용하는 분은 오른쪽 시장공용주차장 또는 왼쪽 우리은행 사설주차장을 이용하시면 ....

 

-다른 가게들과 똑 같은 간판을 달고 있어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으면 1~2시간은 예사로 기다려야 하므로 진료시간을 보고 미리 예약을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을 맞는 시간은 1시간 정도이고 물리치료나 다른 치료는 일절 없습니다.

 

 

전화 : 051-418-1575

주소 : 부산시 영도구 봉래동 3가 10-1

 

홍상철원장과 관련한 글입니다. 참고하실 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