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산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자세히보기

내 생각

TACTIC AIR DRONE, 페이스북 광고에 속지 마세요!

선비(sunbee) 2019. 8. 4. 14:18

내가 사는 동네 또는 여행지의 하늘에서 본 풍경을 보고자 드론을 생각한 지 오래였지만 가격대가 만만치 않아서 주저하고 있었다.

그런데 요즘 기능은 향상되면서 가격이 저렴한 드론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한 번 마음 내어 구입을 결심했다.

내가 주목한 제품은 CJI스파크였는데 어찌 된 판인지 폰으로 결재가 되지 않아 끙끙거리고 있는데 페이스북에 광고가 떴다.

스파크에 있는 사물 인식 기능과 UHD 고화질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는 제품이 단돈 119달러라는 것이다. 처음 하는 해외직구이므로 찜찜한 구석도 있었지만 큰돈이 아니라는 생각에 용감히 결재를 했다.

 

3주 정도 마음을 졸이다가 물건을 받기는 받았다.

그런데 막상 제품을 받고 보니 이거는 완전히 뻥이다. 광고에서 자랑하는 인공지능제스처 인식이나 UHD영상은 고사하고 영상을 담는 메모리 카드도 없다. 그리고 QR코드 어플만 깔면 핸드폰으로 조종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광고에서의 영상만 깔리고 작동과는 전현 무관한 단지 그림일 뿐이다.

 제품설명서에도 사진촬영방법이나 다운 받는 방법 등에 설명은 없다. 오직 오르고 내리고, 전후좌우 조종법만 있을 뿐이다.

혹시나 하고 구글에서 작동법이나 사양에 대해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모두 멋진 광고만 있을 뿐 기능 설명이나 사용법에 대한 것은 어디에도 없었다.

 

 

광고에 나오는 제조회사를 검색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존재하지 않는 주소다.

조종기에는 사진, 동영상 촬영 버튼이 있고, 드론에는 카메라가 있기는 한데 그냥 액세서리일 뿐이다. 한 마디로 이 물건은 떴다 가라앉았다 하는 조종연습이나 하는 장남감에 불과하다.

‘TACTIC AIR DRONE’드론을 검색하다 보니 직구신청을 해놓고 물건을 받지 못하는 이도 있고, 내 모양으로 받기는 받았는데 핸드폰 조종이 되지 않는다고 댓글들을 보았다.

혹여 도 이상 나와 비슷한 사기를 당하는 이가 없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