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산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자세히보기

2014/01 3

경남도지사, 창원시장 누가 될까?

올해 6.4지방선거에서 경상남도지사와 창원시장은 과연 누가 될까요? 자천타천 많은 사람들이 후보로 거론되지만 공식적으로 드러난 후보로는 경남도지사 후보에 현 경남도지사인 홍준표 후보와 현 창원시장인 박완수 후보, 그리고 창원시장 후보로는 현경남도의회 의장인 김오영 후보와 현창원시의회 의장인 배종천 후보입니다. 이 구도로만 본다면 경남도와 창원시의 단체장과 의회의장들끼리 일전을 치르는 셈인데 아직도 여권의 안상수 전 새누리당 대표와 전 배한성 창원시장, 현 조영파 창원부시장 등 내로라는 쟁쟁한 후보들이 있고, 또한 야권의 제1야당인 민주당 후보로 경남도지사에는 김경수, 창원시장에는 허성무 후보 등이 거론되고 있어 현재로선 한 치 앞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만일 이 시점에서 이번 선거에서 누가 당선될 것이라..

정치 엿보기 2014.01.21

6.4지방선거와 절집 고양이 죽음.

6.4지방선거와 절집 고양이 죽음. 옛날 절에서는 곡식창고의 쌀을 도둑질하는 쥐를 쫒기 위해 고양이를 길렀는데 동쪽 선원의 스님들은 동당 고양이라 하고 서쪽 선원의 스님들은 서당 고양이라며 수시로 다투었습니다. 이를 본 조실스님인 남전화상이 운집종을 쳐 법당에 대중들을 모은 후 고양이와 칼을 양손에 들고서 “이 고양이에 대해 바로 이를 것 같으면 고양이를 살려 줄 것이요 그렇지 않으면 이 칼로 두 동강 내리라!” 하였습니다. 하지만 동당고양입네 서당고양입네 하고 그토록 우기던 대중들 중 누구도 답하는 이가 없었습니다. 남전화상은 고양이를 두 동강 내어 법당에 팽개쳐버리고 조실방으로 돌아갔습니다. 저녁때 외출에서 돌아온 수제자 조주선사에게 낮에 있었던 사건을 이야기하고 “그대가 만약 낮에 그곳에 있었더라면..

정치 엿보기 2014.01.20

창원 시내 주택지 싸게 팝니다.

창원시내 주택지 싸게 팝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공무원교육원 인근으로 창원시 의창구 사림동 119-1번지이고 나대지입니다. 면적은 158평이고 2필지 분할도 가능합니다. 허용용도는 ▪유치원 및 아동관련시설용지에서 허용하는 용도 ▪단독주택(공동생활가정, 지역아동센터, 노인공동생활가정) ▪제1종 근린생활시설 중 가목(건축자재는 제외) 및 자목 등의 용도가 가능하고, 유치원 및 아동관련시설을 건축할 경우에는 건폐율 60%, 용적율 200%, 층수 4층까지 가능합니다. 전원주택 또는 창원대학생들을 상대로 원룸사업을 하고자 하는 분 또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은 010-3581-4273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다음지도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내 생각 2014.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