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산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자세히보기

2017/10 3

문재인이 김경수 두고 공민배 선택한 까닭은?

홍준표의 정치생명이 걸린 경남도지사 선거 내년 지방선거에서 경남도지사의 선거는 전국에서도 가장 치열한 격전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 같으면 지게작대기를 꼽아도 당선될 정도로 새누리당 절대우세 지역이었지만 지난 대선 때는 홍준표후보와 문재인후보가 각각 37.2%와 36.7%를 득표해 불과 0.5% 차이에 불과했습니다. 이 같은 정치 지형 속에서 홍준표 대표는 경남도지사 자리를 잃으면 자신의 정치생명이 끝날지도 모를 일이기에 당의 화력을 경남에 총집중할 것입니다. 시중에 떠도는 말로는 ‘박완수는 지난 경남도지사후보 경선에서 홍준표와 대척점에 있기도 했고 친박계라는 이유로 공천 받기가 어려울 것이다. 홍준표식 밀어붙이기로 윤환홍을 공천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합니다만 내가 보기론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을 ..

정치 엿보기 2017.10.30

해운대 불꽃축제 보트투어 모집

10월 28일 13회 부산 해운대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나도 말은 많이 들었지만 길이 엄청 밀리기도 하고 행사장 주변으로는 아예 자동차 통행을 제한한다는 소리에 선뜻 마음을 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금년에는 귀산동 경남해양마리나에 배를 계류하는 선주님들이 모두 투어를 함께 하자고 해서 나도 참여키로 하여 함께할 분 여섯 분만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항해시간은 귀산에서 해운대까지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가다가 구경도 할 겸 쉬엄쉬엄 간다고 보고 3시간 정도로 예상하고 귀산에서 16시에 출발예정입니다. 10월 마지막 밤을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추억에 담아 보심이 . . . 부산의 유람선 요금과 해운대 백사장의 자리값을 인터넷 검색해 보니.... 귀산에서 출발할 보트입니다. 정원은 9명이지만 7명만 승..

이제마, 함흥 주모의 발칙한 음모가 창원에 이르러...

지난 10월 14일 주로 국방과 성곽에 관한 내용으로 지역에서 블로거 활동을 하는 팬저 조현근이 제안해서 구 진동면사무소(옛 진해현 관아)에서 열린 동무 이제마의 진해 현감 부임 130주년 기념행사엘 가보았습니다. 조현근은 이제마가 진해현 현감을 지내면서 한국 의학계의 독창적 의서인 '동의수세보원'을 저술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었고, 이것이 지역의 큰 문화적 자산임에 착안하여 창원시당국에 문화 콘텐츠사업을 제안하였으나 무관심하므로 민간 차원에서라도 시작해보자하여 개최한 행사였습니다. -사진들은 펜저님의 꺼 빌렸습니다.- 사실 나는 행사장에 참석한 그 순간까지도 체질이 태양인이니 소음인이니 하는 소리는 많이 들었어도 ‘이제마’라는 인물도 ‘사상의학’이라는 의학에 대해서도 잘 몰랐는데 이날 박상표 마산..

정치 엿보기 2017.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