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산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남과 여. 로망과 로맨스. 그리고 세컨하우스 자세히보기

2016/03 4

해운대 고가아파트의 불편한 진실 - 원전 베개

지난해 부산 해운대 엘시티 더샵 아파트 분양가가 평당 2,700만원이고 펜트하우스는 무려 평당 7,000만원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면서 해운대가 전국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평당 1,000만원을 밑돌던 부산의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엘시티 더샵 아파트가 이토록 높은 가격에 분양될 수 있었던 것은 건물의 마감재와 같은 내부적인 요소도 있겠지만 그 보다는 건물의 외적인 요소인 입지에 있다할 것입니다. 이 주변에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달맞이 고개, 동백섬과 누리마루, 그리고 수영만 요트장과 동래온천 등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요소들이 고루 갖추어져 있습니다. 거기다가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고 하니 누가 봐도 욕심을 낼만한 주거단지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위용을 자랑하는 엘시티 더샵 건..

내 생각 2016.03.28

뒤바뀐 배내골 펜션과 카섹스 이야기

내가 블로그를 하게 된 경위는 좀 엉뚱합니다. 내가 우리 동네에 있는 귀산초등학교를 임대받아 수련원을 운영하던 2009년쯤에 한 시민단체에서 이 곳에서 블로그 강좌를 했습니다. 이때 뒤에서 가만히 들어보니 블로거는 1인 미디어 역할도 하고 조회수가 많은 경우 광고를 달아 상당액의 광고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는 소리에 귀가 솔깃했습니다. 그리면서 잔머리를 굴려보니 한 달에 몇 십만원씩 내고 홈페이지 광고하던 것을 블로그를 이용하면 공짜로 광고할 수 있겠다 싶어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2009년 당시 블로그 강좌 장면- 사실 처음 배내골 펜션을 시작할 무렵만 하드라도 네이버나 다음에서 한 달 10~20만원 정액제였는데 6개월, 1년, 2년씩 장기계약을 하면 30~40%씩 깎아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세월이 ..

에코펜션 2016.03.08

더불어 민주당과 더불어 서형수

흔히들 새누리당은 보수정당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진보정당이라 하는데 내가 보기로는 영남에서 기득권을 지키려는 집단이 새누리당이라면 호남에서 기득권을 지키려는 집단이 더불어민주당이라고 봅니다. 호남지역 국회의원들의 입장에서 들으면 ‘야당인 우리가 지킬 기득권이 무엇이 있다고 우리를 보수세력이라 하느냐?’고 항변할 것입니다만 솔직히 말해 민주당 공천장이 당선을 보장하는 보증수표이므로 목을 맬 뿐이지 사고가 진취적이고 개혁적이라서 민주당을 택한 사람이 관연 몇이나 되겠습니까? 즉 진보적 정권 창출을 위한 집단이 아니라 자신들의 입신양명을 바라 모인 집단이라는 점에서 똑 같은 수구세력이라는 것입니다. 새누리당은 영남의 보수정당이고 더불어민주당은 호남의 보수정당인 셈이지요. 민주당의 역사를 보면 1967년 신민당에서..

정치 엿보기 2016.03.07

오죽하면 죄인한테 투표권을 주었을까?

지난 2월25일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블로거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선관위가 선거 때마다 이런 간담회를 하는 이유는 방송이나 신문은 시간과 지면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선거법 개정내용 등에 관한 많은 정보를 유권자에게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시간과 지면에 제약이 없는 블로그를 통해 이를 홍보하고자 함일 것입니다. 나는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의 몇 차례 블로그간담회를 통해 느낀 점은 우리나라가 산업화 민주화에 있어서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고속발전을 해 온 줄 알았는데 선거제도가 그보다 더 빠르게 발전해 왔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60~70년대 막걸리와 고무신 선거, 80~90년대 관광버스 선거를 거쳐 오늘날의 SNS 선거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선거제도는 끊임없이 진화해 왔습니다. ..

정치 엿보기 2016.03.03